전체메뉴

X

사진더보기
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사진더보기

Rancho Charnvee CC

  • 333/4 MOO 12, Khanong Phra, Pak Chong District, Nakhon Ratchasima 30130 Thailand
  • 수완나품 공항 2시간30분 / 방콕 시내 2시간45분/

란초찬위cc는 란초찬위를 검색해 보면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만 실제 보지 않고는 그 느낌이 제대로 전달 될 지는 살짝 의문이 들 만큼 꼭 가봐야 할 골프장입니다. 2010년 개장한 Par 72홀, 7131야드, 18홀 규모의 골프장으로서 2011년에는 태국 베스트 코스에 선정될 정도로 명실공히 명문중의 명문입니다. 특히 리조트와 함께 골프리조트 코스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멋진 코스입니다.

 

처음 도착하면 모던함과 심플함속에 자리잡은 클럽하우스가 깔끔하게 자리잡고 있으면서 여느 태국 골프장과 같은 번잡함이 없습니다. 정리 정돈된 모습과 함께 태국 특유의 친절한 미소로 맞이해주는 직원들의 미소가 라운드 당일의 하루를 기분좋게 열어 줍니다.

 

사방이 개방된 메인 레스토랑은 어느 곳에선가 늘 자연채광이 들어와 전면에 있는 호수를 바라보면서 자리를 잡으면 쉽게 떠나지 못하는 편안함이 있는 곳입니다. 누구나 한두 번은 쉬게 되는 곳이지요. 클럽 하우스 바로 옆에서 1번홀 티샷을 하게 되는데, 아름답다고 생각했던 호수가 은근 두려운 해저드로 바뀌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살짝 오르막으로서 우측 앞에 보이는 나무를 넘기면 150야드 이내의 짧은 거리가 남지만 나무에 대한 거부감으로 왼쪽으로 샷을 하면 거의 200야드 이상이 남는 코스입니다. 첫 홀부터 플레이어를 시험하는 홀로서 은근 도전욕구가 생기는 홀입니다.

 

2번홀은 파5 좌 도그렉이지만 거리가 그리 길지 않아 부담이 없습니다. 그린 앞의 벙커를 피하기 위해 우드샷이 아닌 편안한 이아언샷으로 세컨샷만 하면 버디 기회까지 잡을 수 있는 홀이기도 합니다. 욕심을 버리라는 메시지가 있는 홀입니다.

 

3번홀 파4 대개는 그린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세컨샷이 어려움을 겪는데, 사실은 티샷부터 또 다시 시험에 오륵 하는 홀이기도 합니다. 장타자의 경우에는 오른쪽 나무 끝을 보고 나무를 넘기면 세컨샷이 수월하지만 리스크를 피해 아주 넓은 좌측 페어웨이를 노리면 페어웨이 안착은 쉽지만 세컨샷이 180야드 이상이 남아 티샷부터 고민을 해야 합니다.

 

무난한 4번홀 파3를 지나고 나면 파5홀이 나오는데 535야드. 바람까지 감안하면 결코 짧은 홀이 아닙니다, 란초찬위는 대체적으로 페어웨이가 넓으면서 적당히 도그렉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페어웨이가 넓다고 방심하였다가는 결코 투온이 쉽지가 않은 홀이 한두홀이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늘 가로질러 길게 샷을 해야 하거나 아니면 쓰리온 전략으로 넓은 페어웨이를 타고 돌아가거나 하는 결정의 연속입니다.

페어웨이나 그린 상태는 태국의 어느 골프장과도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관리 상태는 최상이며 신생 골프장이어서 그런지 카오야이의 국립공원의 정글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골프장 조경입니다.

 

나무가 우거진 코스는 아니며 페어웨이도 비교적 언둘레이션이 많지 않은 평코입니다. 상대적으로 코스의 난이도를 IP지점의 선정에 따른 잔여거리로 많은 변화를 주었으며 바람에 따른 거리 계산도 매 홀의 난이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체적으로 각 홀의 전장이 긴 편이어서 어느 정도 거리가 확보 되어야만 파온이 가능한 홀이 꽤 많은 편입니다.

 

초보자분들에게는 시각적으로는 멋진 골프장으로 보일지 모르나 스코어를 감안하면 그리 여유만 부릴 수 있는 골프장은 분명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란초찬위는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대단한 부호가 운영하는 골프장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전반이 끝날 때쯤 만나게 되는 말농장도 그러하며 후반 코스에서 보게 되는 개인 전용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격납고와 활주로가 있습니다.

 

후반 인코스로 넘어가도 코스가 결코 만만하지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커플들이 이 곳에서 골프를 즐기는 이유는 너무 아름답고 잘 관리된 조경이 조금은 야박한 골프 코스의 야박함을 다 용서할 수 있기 때문일겁니다.

 

잘 정리되고 제법 빠른 그린 스피드 또한 운 좋게 파온이 되었더라도 결코 파 세이브를 할 수 있다고 쉽게 말 할 수 없습니다. 란초찬위cc는 이런 골프장입니다. 골프에 대한 냉철한 도전을 하고자 한다면 도전을 받아 줄 수 있는 골프장이면서 한편으로는 골프를 즐기고자 한다면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골프장입니다.

 

이런 여건으로 인하여 여러분께서 란초찬위cc를 찾는 이유가 어떤 이유에서든지 여러분을 받아 들일 수 있는 정말 멋진 골프장입니다. 올 겨울에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GOLFSAVER 평가(A+~C-의 9단계 평가)

> 코스 관리 A+
> 코스 레이아웃 A0
> 그린 관리 A+
> 부대 시설 A0

> 남성/여성 적합 코스

> 초/중/상급자 적합 코스

> 리조트 A+

 

! 이 글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글 입니다.   작성자/골프세이버

란초찬위CC

선택사항

공급사 선택
상품 선택
체크인 날짜
체크아웃 날짜
현지 체류박수 : 0
상품포함사항
항공일정
이용 예정 호텔
이용 골프 코스
금액 1인 기준
예약인원 선택

최소인원 2인입니다.

예약시간 선택

결제 예정 금액

총 합계  0

입금 계좌

하나은행 146-916695-30437 ㈜여행신화

이용조건

포함사항

18홀라운드 1회

불포함사항

카트2인 1카트 1인 350바트

캐디팁300바트/1인

캐디피400바트/1인기준

불포함사항

**대회 / 행사일자라운딩제한사항안내**

[6월27일] 12:00 샷건스타트후라운딩가능

[6월29일] 11:00 까지라운드가능, 오후라운드 15:30 이후당일확정

[7월6일,7일]09:00 전에 9홀라운딩마쳐야됨, 14:30 이후가능

[7월16~19일] 라운딩불가, 19일오후라운딩만가능

[7월20일] 09:00 전에 9홀라운딩마쳐야됨, 오후라운딩 15:30 이후가능

[7월27일,28일]오후라운딩가능

[8월6일~9일] 6일라운딩불가, 7,8,9일오후라운딩가능

[8월11일]09:30 전에 9홀라운딩마쳐야됨, 14:30 이후가능

[8월17일]09:00 전에 9홀라운딩마쳐야됨, 14:30 이후가능

공급자

회사명

18홀라운드 1회

골프장과의 관계

한국총판

대표자 성명

김나래

담당자 성명

이성운

코스개요 및 부대시설

코스개요

홀수 18홀
설립년도 2010년
코스형태 열대나무와 해저드의 평지형
설계 Robert McFarland

골프장 부대시설

연습장
맛사지
프로샵
캐디
골프화대여
헬스클럽
카트
레스토랑
골프클럽,대여
스파
라커룸
리조트&호텔

숙소 부대시설

식당
스파,맛사지
무료 Wifi
커피
안전금고
룸서비스
비지니즈센터
목욕가운
샴푸린스
수영장
회의실
TV
수건
헬스클럽
세탁서비스

골프장 위치

map